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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여년 전통의 노하우와 폭넓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기업성장에 필요한 토탈 서비스 제공
[플라스틱사이언스] 기사입력 2019-03-22 15:28:04
"DKSH. 라몬 비냐스 부사장"

스위스 취리히에 본사를 둔 DKSH는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시장 확대 서비스 제공업체(Market Expansion Services)로서, 지난 1865년에 설립되어 15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DKSH는 전문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성장 서비스 노하우와 아태지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폭넓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DKSH코리아 생활화학 사업부와 함께 한국 플라스틱·고무 및 복합 재료 시장에서 핵심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아갈 방침이다.


지난 1865년에 설립된 DKSH 그룹은 전 세계 35개국에서 3만3천명의 전문가들이 소비재, 헬스케어, 생활화학, 기계사업부 등 총 4가지 사업부를 통하여 기업 성장에 필요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세계 기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DKSH의 생활화학 사업부(Performance Materials)는 1,080명의 전문가들과 세계 유수 공급자들의 협업을 통하여 혁신적인 원재료 및 특수 화학제품 유통을 선도하고 있으며, 전 세계 29개 연구소 및 규제 지원을 통해 최첨단 제품 개발은 물론 고객사의 세계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DKSH는 올해 한국 플라스틱·고무 및 복합 재료 시장에서 핵심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DKSH코리아 PM사업부와 함께 발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월12일부터 킨텍스에서 열린 KOPLAS 2019에 참가하며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 가능한 첨단 특수 화학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기업 및 전시 관람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또한, DKSH코리아 PM사업부가 위치한 서울 강남에 폴리머 R&D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폴리머 연구소 신설 및 퍼스널 케어 연구소를 확장함으로써 고객 세미나를 비롯한 기술 교육과 사출성형 테스트, 제품 특성 비교를 포함한 정기적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아갈 방침이다. 이에 본지는 지난 3월15일 방한한 DKSH의 라몬 비냐스(Ramon Vinas) 부사장을 만나 DKSH의 고객사와 공급사를 위한 노력과 KOPLAS 2019 참가 및 연구소 개소식에 관한 소감을 들어보았다.
 
 
Q. DKSH는 아시아에 초점을 둔 시장 확대 서비스 제공업체(Market Expansion Services)로, 신규 및 기존 시장에서 사업을 성장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A. DKSH Business Unit Performance Materials은 원재료 및 특수 화학제품 유통을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우리는 아시아 전역에 광범위한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북미·유럽지역에도 광범위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싱, 시장 분석 및 연구, 마케팅, 판매, 유통 및 물류부터 애프터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파트너에게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문지식과 현장 물류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유통 기능 외에도 고객 및 공급사를 위한 부가가치 서비스(Value-Added Services)를 제공합니다. 당사의 비즈니스 파트너는 광범위한 규제 노하우, 혁신 및 전문성, 광범위한 소싱 네트워크 및 시장 정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Q. DKSH에 관하여 더 자세히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A. DKSH는 스위스 취리히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SIX 스위스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DKSH 그룹은 소비재, 헬스케어, 생활화학, 기계사업부 총 4가지 사업부가 있으며 33,000명의 전문가와 35개 시장에서 사업을 수행합니다. 2018년에는 13조(CHF 11.3billion)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1865년에 설립되었으며, 스위스 전통과 유산을 기초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깊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DKSH는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성장을 위한 명확한 전략을 추진하여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높이는 동시에 비즈니스 파트너가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리 전략의 초석은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의 지속적인 확장과 개선입니다. 우리는 기존 시장 및 사업 단위 확대, 서비스 제공 강화 및 운영 효율성 향상을 통해 이를 달성 합니다.
 
 
Q. 3월에 개최된 Koplas 2019에 참가하셨습니다.
참가 목적과 기대효과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이번 Koplas 2019에 참가하게 되어서 매우 흥분됩니다. 우리는 한국 플라스틱·고무 및 복합 재료 시장에서 핵심 파트너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고객사 및 공급사에서 부가가치 서비스를 홍보하며, 새로운 파트너십을 만들기 위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신규 공급사 및 고객사를 유치하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홍보하여 잠재적 고객으로부터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계획입니다.
이번 Koplas 2019에서는 우리의 주요 공급사인 DSM, Clariant, PolyOne의 제품을 홍보 하고 있습니다. 먼저 DSM사의 경우 자동차나 전기·전자, 일반 산업군에 적용되고 있는 고기능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전시하고 있으며, 폴리머 첨가제·난연제·산화방지제·UV안정제 등 Clariant사의 우수 제품군과 포장, 헬스케어, 전기·전자, 자동차 산업 등에 적용하고 있는 POLYONE사의 열가소성 엘라스토머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Q. DKSH는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에서 Performance Materials SCI 팀이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성공 요인과 앞으로의 성공을 위해 어떤 방법으로 집중하고 싶으신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성공의 핵심 요인은 공급사, 제품 포트폴리오 제공 및 직원입니다. 우리는 매우 혁신적인 제품을 우리에게 제공하는 주요 공급사와 협력합니다. 또한 고객에게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20개 이상의 산업 분야에서 고객들이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제품에 대한 판매 계획을 수립할 때 발생하는 대부분의 문제점을 해결해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DKSH의 혁신 전문가팀은 고도의 기술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은 우리가 제공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광범위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입니다. DKSH는 공급사 지원과 비즈니스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자체 아카데미를 통해 기술 전문 지식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교육을 합니다.
 
Q. DKSH의 고객사 및 공급사를 위한 부가 가치 서비스(Value-Added Services)에 대한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부가 가치 서비스는 혁신 전문가가 비즈니스 파트너 제품에 새로운 기회를 찾아드립니다.  성능 향상 기능을 갖춘 제품은 경쟁 우위를 확보하려는 제조업체가 원하는 제품입니다. 당사의 혁신 전문가는 현지 시장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로 새로운 기능을 찾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또한 DKSH는 모든 현지 규정을 준수하고 규제 환경을 모니터링 하여 변화를 예측합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파트너 제품에 대한 시장 진입과 고객사에 원활한 공급이 가능합니다.
DKSH는 방대한 지리적 거점 우위를 통해 많은 주요 시장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혁신적인 새로운 원료 및 특수 화학 원재료를 확보하고 고객을 위한 초기 트렌드 도입 역할(scout)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고객은 당사의 소싱 기능을 활용하여 신제품 및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현지 시장에 앞선 트렌드를 도입할 수 있습니다.
DKSH의 차세대 통합 정보 관리 시스템은 동급 최고의 디지털 보고 기능을 제공하며 DKSH와 주요 고객 간의 비즈니스 개발을 지원합니다. 우리는 변화하는 산업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새로운 트렌드 파악하여 다양하고 광범위한 시장 정보를 제공합니다.
 
Q. DKSH KOREA PM 사업부에서 Innovation center opening식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부가 가치 서비스(Value-Added Services)입니까?
아울러 한국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서울에 새로운 Performance Materials 혁신센터를 오픈하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혁신센터는 2개의 센터로 구성됩니다. 엔지니어링플라스틱 및 폴리머 첨가제에 중점을 둔 폴리머 연구소를 신설했으며, 퍼스널 케어 및 화장품 산업을 위한 기존의 연구소를 확장 이전하였습니다.
첨단 폴리머 연구실은 최신 기술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으며 폴리머 R&D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가 운영합니다. 센터는 고객 세미나, 기술 교육, 사출 성형 시험 및 제품 특성 비교를 포함한 역할들을 수행할 것입니다. 또한 자동차 및 전기 전자 분야뿐만 아니라 일반 산업 분야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폴리머 연구소 신설 및 퍼스널 케어 연구소 확장은 주요 고객 및 핵심 공급사를 위한 당사의 부가가치 서비스(Value-Added Services) 중 하나입니다. 이 새로운 혁신 센터가 개장됨에 따라 DKSH는 전 세계 31개 혁신센터 네트워크를 보유하게 되며 그 중 새로운 연구소를 포함하여 8개 곳이 특수 화학 산업에 전념할 것입니다.
 
 
 
DKSH, KOPLAS 2019 참가…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 제품 소개

 
DSM, Clariant, Polyone 등 DKSH 주요 공급사 제품 홍보
2019년 3월 21일 (뉴스와이어) -- 아시아를 주력으로 하는 시장 확대 서비스 업체 DKSH는 3월 12일부터 닷새 간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 ‘제25회 국제 플라스틱·고무산업 전시회 KOPLAS 2019(25th Korea International Plastics&Rubber Show, 이하 KOPLAS 2019)’에 참가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특수 화학 제품들을 소개했다고 21일 밝혔다.
KOPLAS 2019는 플라스틱, 고무 및 복합 소재 전시회로서 전시 및 방문객들이 플라스틱 및 고무 산업의 현재 및 미래 트렌드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원료 및 특수 화학 제품 유통을 담당하는 DKSH 생활화학사업부는 해당 분야에서 활약하는 DSM, Clariant, Polyone 등 자사의 주요 공급사들이 내놓은 혁신적인 제품들을 소개하기 위해 전시에 참가했다.
DKSH는 전시에서 △DSM의 자동차, 전기 및 전자 응용 분야를 위한 고성능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Clariant의 난연제, 산화 방지제, UV 안정제, 고 기능성 왁스를 포함한 폴리머 첨가제 △Polyone의 소비재, 포장, 헬스케어, 전기 전자 분야를 위한 열가소성 엘라스토머 수지, 폴리머 칼라 첨가제 및 특수 기능 첨가제 등을 소개했다.
DKSH는 KOPLAS 2019에서 유통망 확대와 공급사들의 매출 증대를 위해 기존 및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활발한 홍보를 펼쳤으며, 이 과정에서 제품 구매에 관심을 보이는 고객들과 전시 후에도 꾸준히 접촉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장승필 DKSH 코리아 부사장은 “신규 및 기존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제품 포트폴리오와 부가가치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흥미로운 플랫폼인 KOPLAS 2019에 처음 참여해 우리 주요 공급사들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DKSH의 유통망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플라스틱+고무소재 및 복합재료 전시회 M-KOPLAS 2019와 동시에 개최됐다. M-KOPLAS 2019, KOPLAS 2019 전시에는 총 26개국, 572개사가 참가했으며 국내·외 8만5016명이 내방했다.
 
 

DKSH, PM 사업부 폴리머 기술지원센터 신설 및 퍼스널 케어 기술지원센터 확장 이전
 
2019년 3월 20일 (뉴스와이어) -- 아시아를 주력으로 하는 시장 확대 서비스 업체 DKSH는 15일 서울에 PM(Performance Materials) 사업부 소속 ‘폴리머 기술지원센터(Polymer Innovation Center LAB)’를 신설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는 본사 내 위치한 퍼스널 케어 및 화장품 산업을 위한 기술지원센터(이하 퍼스널 케어 기술지원센터)도 이곳으로 확장 이전했다.
폴리머 기술지원센터 신설로 DKSH PM 사업부는 특수화학산업부에서 7개, 퍼스널 케어 산업부에서 12개를 포함해 전세계 네트워크가 총 30개로 늘어났다.
신설 기술지원센터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및 폴리머 첨가제에 중점을 둔 폴리머 생산 솔루션의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최신 기술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폴리머 R&D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가 운영하는 이 기술지원센터는 고객 세미나, 기술 교육, 사출 성형 테스트 및 제품 특성 비교를 포함한 정기적인 활동을 수행한다.
DKSH는 한국의 폴리머 생산량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R&D 투자는 세계 무대에서 혁신적이고 최첨단 기술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동력이므로 서울에 연구소를 신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퍼스널 케어 기술지원센터는 DKSH의 대형 고객을 대상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폴리머 기술지원센터에 통합 이전했다.
색조화장, 스킨 케어, 썬 케어 및 바디 케어 제품 배합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해 온 이 기술지원센터는 그동안 많은 혁신적인 제품을 상업화하는 데에 기여했으며 기업들이 지역마다 다른 현지 시장의 요구에 맞출 수 있도록 지원해 산업 트렌드를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왔다.
향후 폴리머 기술지원센터와 기존의 퍼스널 케어 기술지원센터의 전문가들은 자체 연구는 물론 DKSH 규제자문팀과 협력해 한국의 복잡한 규제와 관련, 사업 동반자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세계 DKSH 기술지원센터 네트워크와 협력해 보다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데도 노력할 계획이다.
DKSH 코리아 장승필 부사장은 “우리는 한국의 혁신 역량 및 기술 역량을 확장하고 강화하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기존의 퍼스널 케어 기술지원센터는 2014년 설립된 이후로 핵심 화장품 고객에게 고급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이번 확장 이전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지원과 전문적인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DKSH 생활화학사업부 공동대표인 토마스 술(Thomas Sul)과 나탈레 카프리 (Natale Capri)는 “우리는 폴리머 기술지원센터 신설 및 퍼스널 케어 기술지원센터의 확장 이전에 대해 매우 기대가 높다. 한국의 자동차 및 전기 전자 분야의 고객 뿐 아니라 전반적인 모든 산업 고객들은 우리의 새 기술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전문 기술을 통해 큰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밝혔다.
 
디케이에스에이치코리아 개요
DKSH는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시장 확대 서비스 제공 업체이며 DKSH코리아는 DKSH의 한국 지사다. DKSH 그룹은 소비재, 헬스케어, 생활화학, 기계사업부 등 총 4가지 사업부가 있으며, 소싱, 시장 분석 및 연구, 마케팅, 판매, 유통 및 물류부터 애프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SIX 스위스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이 그룹은 3만3000명의 임직원을 보유하여 전세계 35개 시장에서 영업하며 2018년에는 113억 CHF의 매출을 올렸다. DKSH는 1865년에 설립되었으며 강력한 스위스 전통과 유산을 기초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깊이 자리 잡고 있다. DKSH 생활화학사업부는 식품, 의약품, 개인 위생 및 다양한 산업 응용 분야를 위한 특수화학물질 및 원료를 제공한다. 전 세계 29개 연구소 및 규제 지원을 통해 지역 규제를 준수하는 최첨단 제품을 개발한다. 약 1080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생활화학사업부는 2018년 960.4백만 CHF의 순매출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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