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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스프, 수익성 및 탄소중립을 목표로 하는 신 성장 전략 발표
기사입력 2018-12-05 20:11:16

바스프, 수익성 및 탄소중립을 목표로 하는 신 성장 전략 발표

높은 고객 만족도를 통해 글로벌 화학제품 - 생산 신장률 이상으로 성장할 것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 (BASF)가 지난 11월 20일 독일 루트비히스하펜 (Ludwigshafen)에서 수익성 및 탄소중립성을 목표로 하는 신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바스프는 사업의 유기적 성장에 집중하고 있다.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 바스프는 고객에 보다 더 집중할 것이고,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신속성과 유연성을 목표로 바스프는 조직의 구조와 프로세스를 크게 단순화하고, 제품 포트폴리오와 페어분트 시스템을 강화할 예정이다. 브루더뮐러 회장은 “바스프는 민첩한 고객 중심 조직으로 변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바스프가 진출한 아시아 시장은 바스프의 성장 전략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 시장 점유율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 중국은 최대 화학 시장을 형성하고 글로벌 화학 생산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브루더뮐러 회장은 “중국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거의 50%로 성장할 것이며, 바스프는 이 성장에 동참하기를 원한다” 라며, “바스프의 광둥성에 위치한 잔장의 신규 페어분트(Verbund) 및 난징 공장 증설은 역동적인 시장에서 바스프가 성장하는 데에 더욱 기여 할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바스프 사업 분야 구조 개선

바스프는 기존 사업 분야를 검토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19년 초반부터 새로운 변화들을 도입 할 계획이다. 브루드뮐러 회장은 “바스프는 포트폴리오를 다듬어 성장하는 사업 분야 위주의 자본 배분에 집중할 계획이다” 라고 언급했으며, “바스프의 새로운 사업 분야 구조는 바스프의 자체 사업 운영안 뿐만 아니라 밸류체인의 중요성 및 페어분트 시스템 측면에서 더욱 투명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스프는 2019년 1월 1일 이후로 6개의 사업 부문으로 개편되어, 1개의 사업부로만 구성된 농업 솔루션 분야를 제외하면 각각 산하에 2개의 사업부를 둘 예정이다.

▲화학사업분야 (석유화학제품 및 중간체), ▲소재사업분야(퍼포먼스 소재 및 모노머 (Monomer)), ▲산업솔루션 사업분야(디스퍼젼/안료 (Dispersions & Pigments) 및 퍼포먼스 케미컬), ▲표면처리기술 사업분야 (촉매제 및 코팅), ▲영양 및 케어 사업분야 (케어케미컬 (Care Chemicals) 및 영양/건강), ▲농업솔루션 사업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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